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facebook
twitter
print
보령활공장 안전을 위협하는 펜스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보령활공장 안전을 위협하는 펜스
작성자 최** 등록일 2024-02-23 조회 423
첨부  
보령 활공장이 올해부터 유료화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올 해는
저 포함 많은 시도에서 보령 활공장을 찾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찾으시는 분들을 위하여 이 글을 씁니다.

보령 활공장은 서쪽으로 이륙하는 방향이 주 방향이고
바람의 방향이 동쪽일 경우를 대비하여 동쪽으로도 이륙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다져 놓은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이번에 동쪽방향에 펜스를 설치해놓았습니다.
어떤이유였을까요?
이부분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에 대한 이해가 조금은 필요하실것 같아 말씀을 드립니다.

패러글라이딩은 바람을 정면으로 맞으며 이륙해야 하며 그 반대의 방향으로 이륙은 이륙도 어렵지만 와류를 맞아 추락할 수 있어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초보든 상급자든 절대로 하지 않는 행동입니다.
-> 즉 안전을위하여 바람이 안맞을때에 동쪽 방향이륙을 불가하도록 펜스를 설치하였다? 이유가 되지못합니다. 펜스가 있든 없든 절대로 바람 방향이 맞지 않으면 패러글라이더는 이륙하지 않습니다.

또 관광객이 동쪽이륙장에 근접하여 혹시라도 안전사고를 당 할 수있다?
-> 펜스의 높이가 지금처럼 높지않아도 됩니다. 타지역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고지대의 공원들은 펜스의 높이가 허리정도의 높이로 되어있습니다.
그정도의 높이여도 넘어가기 어렵고 굳이 넘어가는 관광객과 그로 인한 사고는 관광객 귀책인것입니다.
관광객의 안전을 위한다는것이라면 지금처럼 키를 훌쩍 넘는 펜스가 있을 이유가 되지못합니다.

그러면 펜스를 친이유를 이렇게 합리적으로 생각해 볼 수있습니다.

이륙장에서 이륙후 비행을 하다가 이륙장에 다시 착륙(이를 탑랜딩이라 부릅니다) 하는것을 방지하기 위함인가? 라는 생각입니다.
탑랜딩이 불가능하면 결국 비행자는 어쩔 수 없이 착륙장으로 착륙을 해야 하고 그렇게 되어야지만 업체에서 인원체크가 가능하겠다 라는것입니다.

탑렌딩은 이륙장에서 이륙 후 어떤 안전상의 이유에 의하여 이륙직후 다시 빠르게 착륙을 해야하거나 또는 패러글라이딩 활동 상 착륙장이아닌
이륙장에 착륙해야 할일이 있을 수있어 상급자라면 연습을 통하여 기술을 반드시 익혀두곤 합니다.

탑랜딩은 이륙장의 뒷편에서부터 고도를 처리하여 정풍을 맞으며 착륙하는 방식으로 지금처럼 동쪽방향에 펜스를 쳐놓으면
안전한 탑랜딩이 불가능합니다. 펜스를 피해 무리한 착륙을 하다가 큰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업체의 관리측면에서 이로울 수 있으나 비행자의 안전까지 위태롭게 하면서 펜스가 있어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로 펜스가 설치된것 인가요? 많은 패러인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입니다.

확인바랍니다.

보령활공장 안전을 위협하는 펜스 글의 상세내용 :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보령활공장 안전을 위협하는 펜스
작성자 체**** 등록일 2024-02-28 조회 124
첨부  
1. 우리시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요청하신 의견은 "패러글라이딩 이륙장에 설치한 휀스"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3. 패러글라이딩 이륙장 휀스는 패러글라이딩장 및 전망대를 찾아오는 관광객의 낙상사고방지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한 시설이며, 패러글라이딩 활동시에는 시설관리자를 통해 휀스를 개방하여 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시 체육진흥과 체육시설팀(041-930-333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미디어실
담당자 :
오성혁
연락처 :
041-930-318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