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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고 편리한 민원행정 추진

친절하고 편리한 민원행정 추진
고객만족 친절 민원행정 구현
  • 편리하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 건강증진코너, 민원인 전용 사무기기 등 각종 편의용품 비치
  •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취약계층 전용 창구 운영
  • 민원안내 도우미 상시 운영
다양한 민원제도 · 시책 이행으로 민원 만족도 제고
  • 민원상담관 운영을 통한 인허가 등 전문분야에 대한 1:1 맞춤형 상담 제공
  • 민원 사전심사 청구 제도 활성화 : 18종
  • 민원 후견인 (14개분야) 제도 운영
  • 인허가 민원 즉답시스템 운영 
  • 실시간 모바일 민원만족도 조사 실시: 자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만족도 제고 노력  
고객중심 전자 민원 · 여권발급 서비스 제공 
  • 무인민원발급 창구 운영 : 30대 / 본청 행복민원실 입구 상시개방으로 무인민원발급기 365일 24시간 이용가능
  •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민원인 구비서류 감축 도모
  • 정확한 민원사무 정보 제공을 위한 홈페이지 민원사무편람 업데이트
  • 목요 야간민원실 운영: 매주 목요일 18:00~20:00 여권 신청·교부 가능
가족관계등록업무의 고품질 서비스 추진
  • 가족관계등록부 및 전산 제적 부 오류 내용 지속적 정비
  • 결격사유 신규 · 폐기 등록관리 철저 및 신속한 회보 처리
  • 사망신고 시,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 신청 서비스 제공
    • 신청자격은 1, 2순위 상속인 (2순위는 1순위가 없을 경우)
    • 상속 금융 재산 조회 시,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해소


담당부서 :
열린민원과
담당자 :
김미연
연락처 :
041-930-3761
최종수정일 :
2023-01-25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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