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주간 주요뉴스(10월 07일)
  • · 등록일 : 2013-10-07
  • · 재생시간 : 00:09:07
  • · 조회수 : 1,921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2013 보령시인터넷방송 뉴스대본
【10. 7】

주요뉴스

- 열녀의 표상인 도미부인의 정절을 기리기 위한 경모제가 거행됐습니다.
- 통합RPC 고품질 쌀 생산 현대화 가공시설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 보령 앞바다에 자연산대하가 대풍을 이뤘습니다.
- 10월 1일 보령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경축음악회가 개최됐습니다.
-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한 노인의 날 행사를 가졌습니다.
- 보령시가 희망마을 만들기 4차 마을리더 교육 및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
안녕하십니까. 고혜윤 입니다.

대천리조트 웨스토피아가 지역주민에게 콘도와 골프장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제도를 시행합니다.

또한 웨스토피아 내에 있는 식음업장의 전 메뉴를 10% 할인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뉴스

#1. 도미부인 경모제

(ST) 백제시대 열녀의 표상인 도미부인의 정절을 기리기 위한 도미부인 경모제가 거행됐습
니다.

도미부인의 정절을 기리고 도의정신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경모제가 도미부인 사당에서 거행됐습니다.

이날 경모제는 보령시 여성단체협의회의 주관으로 제향이 실시됐으며, 도씨종중, 여성단체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등 제례의식에 이어 헌화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도미부인은 미인에 행실이 남달라 개루왕의 온갖 만행에도 굴하지 않고 정절을 지켰다는 이야기가 삼국사기, 삼강행실도, 동국통감 등에 기록되어 전해져 오고 있으며 보령시는 지난 4월 도미부인 설화를 바탕으로 한 ´도미, 눈을 잃고 천년을 보다´라는 만화책자를 발간했습니다.

만화책자는 도미부인의 눈을 통해 보령곳곳의 역사적 의미가 있는 관광지를 다니면서 체험하는 형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와 함께 도미부인 사당 인근에는 조선 초기 충청도 서해안을 지키던 충청수영과 카톨릭 신자들의 순교지인 보령 갈매못 천주교 순교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2. 보령통합 RPC 현대화시설 기공식

(ST) 보령시가 고품질의 만세보령 쌀 생산을 위해 통합 RPC 현대화 가공시설 건립에 대한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보령시가 통합 RPC 현대화 가공시설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떳습니다.

이번에 건립되는 통합 RPC는 고품질 쌀 유통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총 사업비 54억원을 투입해 시간당 41톤의 정곡을 생산할 수 있는 로봇 적재시스템을 갖춘 최신식 시설로 조성됩니다.

- 인터뷰 : 김영환 대표이사 / 만세보령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현재 보령통합 RPC는 지난 2009년 7월에 설립해 3개의 RPC와 4개의 건조저장시설이 하나로 통합돼 경영효율성을 높이고 보령쌀 경쟁력 강화에 매진했습니다.

이에 따라 매년 판매성과가 증가해 지난해에는 440억 원의 판매성과를 나타냈으며 이번에 건립되는 가공시설 현대화를 이루게 되면 연간 3만 1,200톤의 가공처리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3. 자연산대하 대풍

(ST) 보령 대천항과 무창포항에는 요즘 예년에 없던 대하 풍년으로 어민들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가을 먹거리인 대하가 요즘 대풍입니다.

지난 달 9월부터 최근까지 무창포항은 지난해에 비해 2.8배 증가한 22톤이 어획됐으며, 대천항에서도 5.3배가 증가한 5.8톤이 어획됐습니다.

이처럼 어획량이 증가된 요인으로는 지속적인 대하 방류에 따른 것으로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7,785만 마리의 대하 방류와 대하의 생장속도가 빠른 것이 가장 큰 요인이으로 나타났습니다.

- 인터뷰 : 김지호 계장 / 무창포 어촌계


자연산 대하의 어획량이 증가하면서 무창포 대하 전어 축제장에서는 자연산 대하를 즐기려는 관광객이 몰렸습니다.

무창포 앞바다에서 잡아 올린 자연산 대하를 바로 축제장에서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입니다.

무창포 대하 전어 축제는 이달 13일까지 계속됩니다.

단신뉴스
(ST) 이번 주 보령에서는 보령시민의 날 경축음악회와 제1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열렸으며, 희망마을 만들기 평가 및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주요 단신입니다.

#4. 보령시민의 날 경축음악회

보령시민의 날 경축음악회가 지난 1일 대남초등학교 특설무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공연은 MBC 뮤직페스티벌 특집방송과 연계해 개최됐으며, 현철, 주현미, 배일호, 엔소닉 등 인기가수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보령시민의 날은 매년 10월 1일로 1995년 보령군과 대천시가 통합되는 해 제정됐습니다.

#5. 제1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제1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노인회 회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노인복지사업 발전에 기여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등을 발굴해 포상 격려하고자 마련됐습니다.

1부 기념식에 이어 2부에서는 한국연예인협회 보령지회의 진행으로 민요, 트롯 등 축하공연이 열려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6. 희망마을 만들기 평가 및 수료식

보령시가 희망마을 만들기 4차 마을리더 교육 및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14개 마을 리더들이 그동안 마을학교를 통해 실습한 마을발전계획에 대해 발표했으며,이를 연구 위원들이 평가 및 논의 하는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와 함께 14개 마을 82명의 희망마을 만들기 마을리더에게 교육 이수 수료증이 수여 됐습니다.

시정알림
(ST) 다음은 금주의 주요 시정 알리미 입니다.

아나운서

(ST) 마무리인사

화재에 취약한 목조 문화재의 화재예방과 조기진화를 위한 전기, 소방설비를 설치합니다.

시는 이를 위해 도지정문화재 7곳에 건물내 배관을 정비하고 누전차단기, 경보시설, CCTV 등을 구축해 문화유산을 보전, 전승하기로 했습니다.

10월 둘째 주 보령시 인터넷 방송국 비바시정뉴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관련사이트명 :  
뉴스브리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